주요학내행사

강남을 새롭게 디자인하다!

dd100 2013. 6. 14. 11:18

 

지난 13일 청담동에 위치한 동덕여대 디자인 대학 1층 갤러리에서 '··학 연계를 통한 강남구 상권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상품개발 프레젠테이션 및 전시회' 가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 대학 김영래 총장과 신현희 강남구청장, 산학협력단장(김윤태 교수), 디자인대학장(김혜경 교수), 강남구청 주원중 기획경제국장, 김청호 지역경제과장, 강남구 8개 상권 대표(영동시장, 산등성길, 여명길, 삼성동음식문화특화거리, 청담웨딩의거리, 압구정로데오, 골프로데오, 개포2중심상사), 디자인대 교수와 학생 등이 참석하였다.

 

'강남구 상권별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상품개발 프로젝트'는 2013년 1학기 동안 강남구 상권 상인회 + 강남구청 + 동덕여대 디자인 대학이 서로 협력하여 ··학 연계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것으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하여 우리 대학 디자인대 학생들은 강남구의 상권별 현장학습을 통하여 실제적인 프로젝트를 경험과 동시에 디자인 전반에 걸친 상품개발 결과물을 도출할 수 있었으며 디자이너로서 강남구 주요상권 활성화에 기여하는 사회 공헌을 경험할 수 있었다. 

 

김영래 총장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역인 강남에서 뛰어난 실력과 열정을 갖춘 동덕여대 디자인대 학생들이 강남구 지역 상인회, 강남구청과 협력하여 현장중심의 프로젝트를 경험하고 독특하고 다양한 디자인 상품개발을 도출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하였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강남의 상권을 살리기 위한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상품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한 동덕여대와 강남구 상인회의 노력에 감사드리며 특히 뛰어난 실력으로 멋진 디자인 결과물을 보여준 학생들에게 감동받았다"고 감사인사를 전하였다.

 

사단법인 압구정로데오거리 송성원 이사장은 "이렇게 멋진 프로젝트 결과물을 도출해주신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번 프로젝트에서 완성된 디자인 상품개발 결과물을 강남을 찾는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과 외국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강남구 상인연합회에서 노력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