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청년여성 벤처창업 활성화 사업 MOU 체결 - 2011.06.28 -

dd100 2011. 6. 29. 15:35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영래)와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최정숙)는 6월 29일 오전 동덕여대에서 상호업무협력 협약(MOU)을 체결하고, 여성벤처 청년창업교육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습니다.


 금번 협약은 협회측 최정숙 회장을 비롯한 김성희 부회장 및 실무진이 참여하였고 학교측은 총장 및 학생처장을 비롯한 처장단, 해당전공 교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이루어졌으며, 산학협력을 촉진하고 예비 여성창업인력 양성 등 상호 교류를 통한 유대강화 및 상호 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학술/연구/교육 활동 및 기업지원 등 다양한 영역에 상호 협력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동덕여자대학교는 여성벤처협회와의 이번 MOU체결을 기점으로하여 산학협력과 창업교육을 통해 청년여성의 창업의지를 고취하고 여성의 사회참여를 적극지원하여 벤처창업 활성화와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우리대학은 교내 예비 여성창업자 5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공예를 이용한 패션 악세서리 창업, 전통문화(자연염색, 한지)를 이용한 문화상품 개발 등 2개 분야의 창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으로 있으며, 향후 협회와 협의하여 동덕의 특화프로그램을 추가 개발하여 예비 여성벤처기업인을 위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자리에서 김영래 총장은 동덕여대가 창업 교육 및 인프라를 지원하는 거점대학으로서 여성벤처창업을 이끌어갈 미래의 여성CEO가 많이 배출 될 것”이라며, “향후 더 많은 프로그램에 참여는 물론 교내 여성창업 지원 인프라를 확대하는 한편 지속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여성창업을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