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동덕여대 - 美 Bay Path College와 MOU체결

dd100 2013. 4. 29. 11:03

 

 

우리대학 김영래총장과 인문대학장(영어과 김인석 교수)은 지난 423일 동부의 명문사립여자대학교 Bay Path College(총장 Carol Leary박사)에 방문하여 양교간의 학생 및 교수 교류와 2+2 복수학위과정 설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이번 MOU 체결은 양교의 총장, BPCProvost와 경영대학장, 본교 인문대학장이 서명하였으며, 조인식은 Bay Path College 총장 관저에서 BPC의 주요 본부 보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고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거행되었다.

이번 MOU는 양교간의 학생, 교수 교류와 2+2 복수학위과정 설치를 위한 기본 양해각서이며, Agreement는 양교 경영학과의 MarketingAccounting전공의 2+2 복수학위제도시행을 위해 체결한 계약서이다. 이번 협정으로 우리대학 학생들은 2년 본교 수학 후, BPC에서 2년을 수학하게 되며 한국과 미국 양교 학사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게 된다. 양교는 2013년도 가을학기부터 경영학의 2개 전공과정 개설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2014학년도에는 2+2 복수학위 적용 전공을 점진적으로 Liberal Studies(English, History, Writing, Psychology ), Computer Science, Children's Education, Nutrition Studies 등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BPC1897년도에 설립되었으며, 동부지역의 300여개가 넘는 대학 중에서 27(US World News and Report2012학년도 기준), 미국 50여개 여자대학 중 4위를 할 정도로 유명한 동부의 사립명문여자대학교이다. 이 대학의 재학생수는 2,200여명 정도로 학생 전원이 3개동의 기숙사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등록금은 연간 삼천만원 정도이다. BPC는 교수 1인당 12명의 학생비율로 소수정예로 개별 맞춤형 고등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학으로 정평이 나 있다. 우리대학 학생들이 BPC에 유학할 시 이번에 서명한 MOU에 의거하여 BPC로부터 학생당 최대 일천백만원 정도의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MOU체결식에 앞서 23일 오전에는 BPC의 경영학과 Marketing, Accounting전공 프로그램 발표가 있었으며, 24일 오후에는 김인석 인문대학장이 본교에서 운영 중인 한국어교육원의 프로그램 홍보에 관하여 발표하고, 이번 여름 방학 중에 개설할 예정인 제1회 국제 하계 단기 한국어 프로그램에 많은 BPC 학생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