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베트남 외상대학교(Foreign Trade University)와 MOU체결

dd100 2012. 1. 16. 18:28


동덕여자대학교(총장 김영래)는 베트남 하노이 소재 외상대학교(Foreign Trade University, 총장 Dr. Hoang Van Chau)과의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지난 1월 13일 체결하고 조인식을 가졌다. 이 양해각서는 양교의 교직원 및 학생들의 교류, 학술 연구 협력, 출판물등의 학술 자원, 도서관분야나 기타 분야에서의 인력과 자원의 교류협력을 담고 있다. 
 

1960년 설립된 국립외상대학교는 무역에 특화된 국립 대학교로써 5년제로 경제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학과는 무역/대외관계/어문학(영어, 불어, 중국어, 일본어)이며, 재무회계, 마케팅 등 비즈니스 관련 학과로도 유명한 대학이다. 3개 캠퍼스에 학부생 10,000명 대학원생 1,000명 규모이며 하노이 외상대의 경우 경상학 분야에서 상위권 대학이며 현지 진출 외국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대학으로 알려졌다. 

외상대학교에는 현재 한국학센터가 개설되어 있으며, 센터에서는 외상대학교 학생 및 외부 수강생에게 수준별 학국어 강의를 3개월 과정 실시하여 현재 약 1,000이상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특히 한국학센터에는 한국탐험대 동아리가 개설되어 한국 문화를 연구하고 알아가는 다양한 모임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번 동덕여자대학교 해외봉사단 활동에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는 10여명의 외상대학교 학생들도 한국탐험대 동아리 학생들로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