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우즈백 니자미 사범대학과 학술교류협정 체결

dd100 2014. 8. 4. 14:20

 

지난 7월 28일 김영래 총장은 동덕여자대학교의 자매교인 우즈백 니자미 사범대학(Tashkent State Pedagogical University named after Niazmi, Uzbekistan)을 방문하여 학술교류협정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하였다. 이자리에는 김영래 총장과 Ergashev Dilsho(부총장), Shamsimukhamedov Israil(대회협력처장) Lee Bronislav(한국어학과 교수)가 함께 하였다.

 

1935년 설립된 니자미 사범대학은 8,000여명의 학부생과 400여명의 대학원생이 재학하고 있으며 학국어학과가 매우 발달되어있어 국내 25대학과 활발한 교류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우즈백에서 명문 사범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니자미 사범대학은 사범대학의 특성상 70%이상이 여학생으로 이루어져 있다. 규모면에서도 우리대학과 비슷하여 교류협력을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갖고 있다.

 

니자미 사범대학의 Ergashev Dilsho 부총장은 양교 회화과 등의 교류전을 제안하였으며 김영래 총장은 니자미 사범대학 한국어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의 동덕여대 한국어교육원 장단기 프로그램 참여 등의 다양한 학술교류활동을 이어가자고 제안하였다.

 

김영래 총장은 학술교류협정서를 교환하고 우리나라 KOICA 지원으로 설립된 니자미 전자도서관 및 대학시설물을 시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