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2013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우수팀 선발대회

dd100 2013. 10. 31. 09:55

 

 

지난 26일(토) 본교 국제회의실에서는 '2013 청년취업아카데미 창직우수팀 선발대회'를 행사를 갖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고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동덕여대 김영래 총장, 유희승 국회의원이 참석하여 축하인사를 전하였으며  200시간의 창직과정 산출물과 팀의 역량을 평가하여 선정된 70개팀(7개 대학, 330여명)이 참가하였다.

 

창직 우수팀 선발대회는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능력을 지닌 인력으로의 양성 지원하고 특히 창조적 역량인재과정을 통하여 문화, 예술, 콘텐츠 분야 등에서 청년이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개인의 직업능력을 향상시키고,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한다.

 

이번 대회는 5월부터 현재까지 활동해온 과정 및 결과물을 가지고 발표를 하였으며 창의적이고 개성 넘치는 주제와 결과 발표로 평가에 어려움을 더했다. 이번 수상된 팀은 11월 본선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목표로 14개 팀이 또 한번 평가를 받게 된다.

 

대회결과 영어학과 및 시각실내디자인 학과 등 5명으로 구성된 동덕여대 'Creative i'팀과 컴퓨터학과 3명으로 구성된 '몽키삭스'팀은 6개월 동안 팀 주제 관련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으며 안정감 있고 현실성 있는 발표내용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나머지 2개 팀은 부천대와 원광보건대가 각각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