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학내행사

동문목화장학금 수여식

dd100 2013. 5. 10. 11:08

 

 

5월 9일(목) 오후 3시 본관 4층 시청각실에서는 2013학년도 1학기 동문목화장학금 수여식이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는 △김영래 총장 △이금희 목화장학회 이사장 △구지연 총동문회회장 △홍순주 재직동문회 회장 △박광식 약학대학장 △이현정 학생처장 및 각 학과별 동문회장 등이 참석하였다.

이금희 목화장학회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올해는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이 돌아가서 기쁘다. 앞으로 우리 학생들을 위해서 더욱 노력하겠다. 학생들도 열심히 공부하여 학교발전에 힘을 모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영래 총장은 "동문회 장학금 수여식에 참석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동덕여대는 이러한 동문들의 애정에 힘입어 글로벌한 동덕, 역동적인 동덕으로 발전하고 있다.”라는 감사의 인사로 축사를 시작했다.
 
또한 Bay Path College에 방문하여 양교간의 학생 및 교수 교류와 2+2 복수학위과정 설치를 위한 MOU를 체결하였고, 자매교인 美 캘리포니아주립대학교(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cramento)에 방문하여 2+2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는 성과를 소개했다.
 
뿐만 아니라, 2011년에 미국서부지역동문회를 결성한데 이어 이번 2013년에는 미국동부지역동문회 결성을 추진하는 등 동문회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5월23일에 있을 예지관, 목화관, 약학관 개관식에 동문들을 초대하였다. 학교발전을 위해 동문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바란다며 축사를 마쳤다.

총동문회 동문목화장학금을 받는 이효빈(피아노과 4학년)학생은 "동문 선배님들의 사랑과 격려에 감사드린다. 오늘 각 분야에 동문회 장학금을 수혜토록 배려해 주신 이유는 선배 동문과 재학생과의 소통의 끈을 여미고, 재학생과 향후 신입생에게 동덕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일깨워 주기 위한 배려라고 생각한다. 동덕인의 위상이 세계로 퍼져나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노력하겠다”라고 감사 인사를 했다.
 
이날 동문목화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총동문회 동문목화장학금 8명, 동덕창학100주년기념동문장학금 2명, 재직동문장학금 4명, 학과 동문회 장학금 20명 등 총 34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