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장과의 대화

총장과의 대화(제9차) - 2011.12.06 -

dd100 2011. 12. 6. 15:01


 2011년 한해를 정리하는 제9차 총장과의 대화가 12월 6일(화)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다. 이번 총장과의 대화에는 지난주 금요일 한국생산성본부 연수원에서 1박 2일간 진행된 DDLP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석했던 교수진과 학생들, 총학생회, 기타 신청학생들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행사진행에 앞서 김영래 총장은 학교에 대한 다양한 건의사항을 총장 e-mail로 전달한 학생 중에서 '우수 제안 학생'(경영학과 2학년 최수영, 식품영양학과 3학년 박정아)을 선정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하였다.     

DDLP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석했던 김성진 교수(교양교직학부)와 학생들은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이 기업에서 신입직원 연수에서 활용하는 자기목표설정 및 시각화, 조직게임, 창의력 활동, 소통방법 등의 프로그램을 신입생 때 미리 경험할 수 있게 하여 좀 더 일찍 학생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면서 참가한 학생들의 전반적인 만족도(90%이상)가 높게 나왔다고 하였다.  

김영래 총장은 이번에 파일럿으로 진행된 DDLP프로그램은 내년부터 전체 1학년 신입생들부터 적용하기로 교무위원회 회의에서 결정했음을 밝혔으며, 이를 통하여 우리대학 학생들이 좀 더 빨리 자신의 목표를 설계하는 과정을 배우고 프로그램안에 각 학과 지도교수의 참여를 통한 학과별 소속감을 증대시킬 것으로 예상하였다. 
   
총학생회 및 참여 학생들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전달하고 토의하였다.
 - 토론식 강의실을 확충
 - 국가 장학금과 관련한 우리대학 장학금 제도 
 - 경쟁력있는 학과의 신설
 - 학생들의 쉼터 확대
 - 학점교류(교,내외) 및 자매대학 결연 강화 
 - 학생들의 스펙관리를 위한 교내 대회(총장배) 신설 및 활성화 
 -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봉사활동 방안 마련